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아이폰 설정]탈옥없이 아이폰 설정바로가기 만들기.

아이폰의 장점은 편리한 사용에 있다.

하지만,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많은 사용자들이 아쉬워 하는 것 중의 하나는
'설정'을 하기 위해서 작업이 불편하다는 것이다.

예를들어 Wi-Fi(이하 와이파이)를 켜고 끄는데 있어서 '설정 > Wi-Fi'로 이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화면 밝기를 조절하고 싶으면, '설정 > 밝기'로 들어가야 하며, 블루투스를 켜고 끄기 위해서는 '설정 > 일반 > Bluetooth'라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위와 같은 사용방법은 터치 한두번을 더 해야한다는 것이지만,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토클'키를 사용하여 한번에 설정변경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을 본다면, 아이폰 사용자로서 아쉬움을 감추긴 어렵다.

이러한 설정의 번거로움으로 인하여 '탈옥'을 선택하는 사용자도 있는데, 망각인도 SBsetting을 사용하기 위해서  탈옥을 했었던 1人으로서 아이폰을 탈옥없이 설정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이 공개되어 알리고자 한다.


- 설정 바로가기 예시

(클릭하면 원본사이즈로 확인이 가능)


위 화면은 망각인이 앞으로 설명할 방법을 통해서 설정한 화면이다.
해당 아이콘을 터치하면 굳이 '설정'을 통해서가 아니라 바로 기능 설정화면으로 들어가게 된다.

한번의 터치로 와이파이를 키고 끄고, 블루투스를 키고 끄고, 바탕화면 밝기를 조절하고 벨소리를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완젼 짱이야!' 정도는 아니더라도, 확실히 편리한 기능임은 확실하니 한번 자신의 아이폰에 해당 아이콘을 적용해보도록 하자.


- 한번에 토클아이콘 작성하기.

위와 같은 설정의 토클아이콘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방법이 인터넷에 소개되고 있지만, 오늘 소개할 방법은 사파리를 통해 한번에 설치하는 쉬운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바로가기 만들기 > 주소 수정과 같은 작업이 어려우며, 번거롭고, 해당 방법이 망각인이 사용해보았을때는 가장 편리한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물론 수작업으로 만들었을때 아이콘이 이쁘긴 하다.)



주소 접속하기 : http://iphoneza.co.za/IconSettings/
 
위 주소는 토클아이콘을 아이폰에 한번에 작성하는 프로파일을 설치해주는 사이트이다. 사용자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프로파일을 설치함으로써 40여가지의 바로가기 토클 아이콘을 제공받을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토클 아이콘은 기본형/커스텀형이 있는데, 둘다 그렇게 이쁜 아이콘은 아니다. 차후 이쁜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을 배워보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조금만 밑으로 내려가면 아래와 같은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위쪽의 링크는 기본형 아이콘으로 토클아이콘을 생성하는 것이며, 아래쪽은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아이콘으로 토클아이콘을 만드는 링크이다.
망각인이 설치한 것은 기본형 아이콘으로 설치한 것이므로, 이번 설치는 기본형으로 적용해보도록 하자.
(설치된 토클 아이콘을 전부 삭제하는 방법은 프로파일 삭제만으로 가능하므로 설치/제거에 두려워말자)



링크를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된다.

설치 버튼을 누르면 프로파일 설치가 진행되며, 시간은 약 1~4분 정도 소요되는 편이다.
(아이폰4s로 설치를 진행하였을 경우 약 1분 정도 걸렸다.)


상기 화면은 설치 진행과정이며, 상단의 설치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오고 있을 때는 아이폰을 잠시 내려놓도록 하자.
설치가 완료되면 가장 우측의 이미지와 같이 '완료'라는 글씨가 표시된다.

'완료'라는 글씨는 확인하면 홈버튼을 눌러서 아이콘을 확인해보자.

작성된 아이콘은 다른 아이콘과 마찬가지로 삭제 및 이동, 폴더로 통합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사용자의 입맛에 맞추어 정리하면 된다.


- 토클 아이콘의 삭제.

이렇게 설치된 토클아이콘은 프로파일 삭제기능을 통해서 한번에 삭제가 가능하다.


설정 > 일반 > 프로파일 로 이동하면 해당 프로파일을 삭제할 수 있다.
삭제를 실행하면 설치되었던 토클 아이콘은 삭제되니 설치하는데 있어 두려워 말라~


- 더 이쁜 아이콘을 만들고 싶다면....

위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방법은 편리하긴 하지만, 아이콘이 딱히 이쁘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국내 개발자가 아이폰의 아이콘을 사용자가 직접 만들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여 현재 앱스토어에서 판매중에 있다.


'아이콘 공작소'라고 하는 어플은 0.99불의 유료어플로서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이나 문구를 아이콘에 적용할 수 있게 해주며, 제작된 아이콘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설명까지 제공하고 있다.

아이콘 공작소 구입 바로가기 : http://goo.gl/8PwGu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보다 이쁜 나만의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으니 한번쯤 확인해보도록 하자.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