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아이폰]아이폰 설정, 안드로이드처럼 사용하자. - FlashLaunch

망각인은 일전에 아이폰에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등의 설정을 한번의 터치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한 적이 있다.(탈옥 없이 설정 바로가기 만들기 : http://goo.gl/nmpdT)
 

해당 방법은 안드로이드폰에 비해서 설정방법이 번거로운 아이폰이 기존보다 편하게 설정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었는데, 오늘 소개할 방법은 이렇게 홈화면에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보다 간편한 방법이다.




손가락 한번만 눌러줍쇼. 굽신굽신

노티바(Notification Bar : 알림바) 에서 설정바로가기 적용하기.


오늘 소개하는 어플인  FlashLaunch(다운받기 : http://goo.gl/aTtIb)는 아이폰의 노티바를 호출(화면 상단에서 하단으로 스크롤 하면 내려오는 화면)하여 노티바 화면에서 설정으로 바로가기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이다.

이는 마치 안드로이드의 노티바를 호출하였을때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3g 기능을 on/off 할 수 있는 토클키가 제공되는 것과 같은 것을 아이폰에서도 사용가능하다는 말이다. 

물론 안드로이드의 노티바 토클만큼 아이콘으로 이쁘게 구성되어 있지는 않지만, 아이폰 사용자로서 아쉬움을 달랠수 있으며, 아이폰 홈화면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사용하는 것보다 편리하니 한번 사용해보도록 하자.
(덧붙이자면, 일단 이 어플은 평소 0.99불에 판매되는 유료 어플이다. 일시 무료로 할인판매되는데, 다운받지 않을 이유가 없다.)



FlashLaunch를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이다. 망각인은 한번 설정을 하였기 때문에 메인에 8개의 아이콘이 전부 표시되고 있으나, 처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사용자라면 화면에 하나의 아이콘만 보이고 있을 것이다.

지긋이 화면 제일 하단에 있는 SETTING을 터치하도록 하다.


 SETTING을 터치하면 위의 화면이 나오는데, 설정값은 역시 예시의 화면과 달리 빈칸이 많을 것이다.

일단 제일 하단부의 LOAD PROFILE을 터치하도록 한다.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설정값이 화면에 표시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Profile #1 - Settings 에 적혀있는 Install 을 터치하도록 하자.
(헷갈릴까봐 사족을 달자면 8.Info 아래 보이는 Install 이다. 다른데서 찾지 않기를 바란다.)


 설정이 저장되었다는 메세지가 표시된다.

이제 Exit를 터치하면 빈칸이었던 설정값에 다양한 값이 입력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1번 셋팅이 적용된 것을 확인하면 이번엔 화면 하단에 보이는 SET NOTIFICATIONS를 터치하도록 하자.


지금 보이는 화면은 노티바를 호출하였을때 어떤 설정값이 화면에 보이게 할 것인가를 설정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것은 Wi-Fi와 블루투스이니 1번과 3번만 활성화 하여도 된다.
(어플리케이션을 활성화 하면 해당 어플로 바로가기도 같이 생긴다.)

이제 홈버튼(아이폰 정면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눌러 홈화면(아이폰 아이콘들이 보이는 화면)으로 나가보자.

그리고 화면 상단에서 하단으로 스크롤 터치하여 노티바를 호출해보자.


망각인이 설정해 좋은 것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있는가?

Wi-Fi 및 블루투스 항목을 터치하면 설정바로가기가 활성화 된다.

해당 기능은 FlashLaunch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면 사라지는 기능이오니, 잘 사용하지 않는 화면이나 폴더안에 FlashLaunsh를 감추어두고 노티바 기능만 잘 사용하면 된다!

오늘 끝!



덧 :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2011년 12월 20일 기준으로 무료어플입니다.

따라서 이후 유료어플이 되었다하더라도 망각인은 도와줄 길이 없습니다.(유료결제 하는 방법을 알려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