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iOS추천앱]벨소리 + premium

휴대폰을 자신의 입맛에 맞추어서 설정하는 일은 누구에게나 즐거운 일입니다.

메뉴의 모양을 변경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과 같은거 말이죠.


최근엔 스마트폰의 보급화로 인해서 보다 휴대전화에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테마설정의 자유로 인해서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그와 반대로 아이폰의 경우에는 사용자 입맛에 맞춘 설정이 상대적으로 어렵다고 호소하는 사용자들을 어렵지 않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테마변경을 위해서 탈옥을 하는 사용자도 많지요.



휴대폰에 자신의 색을 적용하는 방법은 테마의 변경 말고 벨소리의 변경도 있습니다.

어디서나 똑같은 벨소리가 들려오는 것보다 남들은 사용하지 않는 소리나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설정하기도 하지요.


아이폰의 경우 업데이트를 반복하면서 벨소리 설정이 자유로워졌으며, 다양한 벨소리를 제공하는 앱이 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조금만 찾아보아도 아이폰의 벨소리 변경 방법이 소개되고 있어서 직접 제작하여 사용하는 사용자도 많고요.

이미 웬만한 앱을 통해서 많은 벨소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이제 벨소리 제공 앱중에서는 더 많은 벨소리를 제공하는 앱이 사용자의 입맛을 맞출 수 있겠죠.


이런 상황에서 상당히 많은 종류의 알림음을 제공하면서 사용하기도 즐거운 앱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이벤트 중이군요.]


국내 개발자가 만든 "벨소리+"라는 앱인데, 다양한 벨소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화면도 미려한 인터페이스를 적용해서 세련되어 보이는 앱입니다.



앱을 처음 실행하면 전체 목록 조회와 인기벨소리, 최신 벨소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중에서 하나의 벨소리를 선택하면 해당 목록 별로 벨소리가 제공되는데, 일일히 확인이 어려울 정도로 많은 벨소리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런 벨소리를 일일히 목록으로 찾는 방법도 있지만, 화면을 아래로 끌어 내리면 검색창이 나와서 보다 쉽게 벨소리를 찾을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탭에 보이는 MP3를 선택하면 사용자가 아이폰에 저장하고 있는 음악을 벨소리로 제작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이 아닐까 싶으면서 인터페이스도 편하고 이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음악을 선택하면 화면의 테이프 모양에 제목과 가수의 이름이 나오는 것을 보고 있으면 애플의 팟캐스트의 아날로그 감성이 살아나는 느낌이랄까요



세번째 탭에서는 녹음하여 만들기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MP3 제작앱과 더불어 보다 재미있고 개성넘치는 벨소리를 아이폰만 사용하여 만들수 있어 보입니다.



마지막 탭에서는 제작되어 있는 벨소리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저장"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저장된 벨소리는 아이튜즈를 활용하여 아이폰의 설정에 벨소리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벨소리 + Premium의 최대 장정은 UI

아이유가 아니지만.....


벨소리 + 앱은 다양한 벨소리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무엇보다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편하고 눈이 즐겁습니다.

이부분은 사진으로 설명이 한계가 있어 동영상을 감상해주신다면 보다 쉽게 와닿을 것입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itunes.apple.com/kr/app/belsoli+-premium/id566366894?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