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추천앱] 선세계 CCTV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한다. Cam on! Pro - iphone

다양한 목적으로 설치되는 CCTV는 보안 및 사고예방 등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지도 서비스에서는 고속도로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교통정보카메라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고 있어 컴퓨터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Cam On! Pro는 이러한 CCTV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전 세계에 설치되어 공개되어 있는 CCTV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CCTV의 설치 목적에 따라서 외부에 공개할 수 없는 환경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지만, 또 적지 않은 숫자의 CCTV는 공개되어 있어 해당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이러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으로서 현재 아이튠즈 앱스토어에서 1.99불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 앱의 모습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처음 실행화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세계 지도 위에 CCTV를 확인할 수 있는 지역에 위 이미지와 같이 핀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럼 저희가 살고 있는 아시아 지역을 확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과 일본, 중국과 러시아의 일부 모습이 보이는 군요.

한국의 경우 북한과 남한 어디에도 핀 표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본의 경우 많은 핀이 표시되고 있는데, 저는 중앙 상단에 있는 블라디보스톡 부분의 핀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지역을 선택하면 약간의 멈춤(로딩?)이 있는 이후 우측에 확인이 가능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우측에 표시되는 썸네일 이미지는 대표이미지로서 현재 상황을 반영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측의 목록은 상하로 스크롤 하여 추가적으로 카메라 확인이 가능합니다.

 

블라디보스톡의 Downtown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연결중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연결된 화면입니다.

어제 저녁에 캡쳐한 화면인데, 카메라 상황은 거의 실시간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일본과 블라디보스톡 연결을 해보니 1분정도 시간 차이가 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화면에 보이는 tilt, Pan, Zoom기능을 사용하여 어느정도 화면을 움직일수도 있습니다.

만약 카메라가 Pan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Pan 컨트롤 부분은 흐린회색으로 표시됩니다.

 

현재 연결된 카메라는 Tilt와 Zoom기능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밝은 회색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특정 부분을 확대해보았습니다.

맨 좌측의 차량은 아까부터 멈추어 있던 차이며, 중앙과 우측차량이 서로 정차하더니 운전석에 내린 두 사람이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친구는 옆에서 보더니 지나가는 길에 친구를 만나 반가워 내린게 아니겠냐는 농을…..ㅋㅋㅋㅋ)

 

이런식의 CCTV화면 공개는 때론 민감하게 보일수 있는 부분이겠지만, 개인정보 보호나 보안에 관련된  CCTV는 외부로의 공개가 막혀있습니다.

이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CCTV는 인터넷을 통해서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며, 적합한 이유로 인해 공개되어 있는 카메라들입니다.

 

아마 이렇게 공개됨으로서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부분이 많기에 공개되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우리는 해외에 있는 장소를 살펴볼수 있으니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료라는 점이 아쉽지만, 꽤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Cam On! Pro

$1.99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