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폰트]다음폰트

맥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폰트 이외에 맑은 고딕 폰트를 설치하고 나서는 딱히 신경쓴적은 없었는데, 포토샵이나 워드를 사용하다보면 생각보다 폰트에 대한 목마름이 커지는 편이다.

지금은 맑은 고딕 폰트 하나면 웬만한 문서작업시 문제가 없으며,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있어서도 웹폰트 적용이나, 플래쉬, 이미지로 인하여 폰트로 인한 불편함은 느끼기 힘드니까 말이다.

그렇지만 폰트가 한두개 더 설치되어 있으면, 다양한 폰트로 작업이 가능하고, 브라우져 기본 글꼴로 사용자가 선호하는 폰트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런 연유로 다양한 폰트에 대한 수요는 꾸준하여, 망각인도 폰트를 모으는 편인데, 블로그 특성상 구입한 폰트를 공유할 수는 없는 일이고, 무료폰트를 하나 더 소개해보고자 한다.


[다음이 주는 폰트]

2008년에 공개된 다음 폰트는 다음에서 제작, 배포하는 폰트로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무리없는 디자인을 가진 폰트입니다.


딱히 블로그에 올리지 않아도 다음에서 검색하면 얼마든지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폰트는 상업적인 목적이 아니라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보았을때 느낌은 맑은 고딕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거 같아 편안한 글꼴이 아닐까 합니다.

다만 인쇄물을 보았을때는 맑은 고딕이 더 가독성이 좋아보입니다.

현재는 윈도우에서만 설치해보았지만, 맥에서 설치했을때 느낌은 집에가봐야 알 수 있겠군요.
(죄송)

맥에서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은후 압축해제, 폰트 파일을 더블클릭 하는 것만으로 폰트 관리자가 실행되고,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끝.-ㅁ-;
(다음엔 더 좋은 폰트를 소개해드릴수 있기를 바라며....)